ENG | KOREAN
시신경질환(망막)클리닉
 
시력감퇴 | 황반변성(Macula degeneration), 색소성 망막염, 야맹증 | 색소성망막염(R.P) | 각막염/목적종통 | 홍채염 | 왜광 | 야맹증 | 시신경질환에 의한 실명 | Macular Degeneration | 안구건조증(xerophthalmia) | 시신경염 | 각종퇴행성 안질환 | 녹내장 크리닉(glaucoma) |
 
   
색소성망막염(色素性網膜炎)(Retinitis Pigmentosa)

색소성 망막염은 우전성 질환으로 빛을 받아들이는 눈의 두가지 세포 중 하나인 간상 수용체가 퇴화되며 나중에는 실명에 이르게 된다. 망막의 가장자리에 있는 간상수용체는 흐린 불빛에서 사물을 보거나 측면에 있는 사물을 볼 때 이용되고 빛을 받아들이는 또 다른 세포인 추상 수용체는 망막의 중심에 집중적으로 위치하며 색깔을 구분하고 밝은 빛에서 사물을 자세히 보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눈의 뒷벽에 해당하는 망막에는 간상수용체가 약1억2천만개가 있는데 추상수용체는 약600만개 정도에 불과하다. 색소성망막염은 처음에는 시력이 약간 나빠지다가 점점 악화되어 끝내는 완전히 시력을 잃게된다.

 
눈물의 역할과 건조증

기본적인 눈물은 하루종일 일정량으로 지속적으로 생성되어 눈의 전면에 눈물층을 형성하여 눈을 부드럽게 윤활시켜주고 살균작용도 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정상적인 경우 그 분비를 느낄수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이 기본적인 눈물이 부족하거나 그 성분에 변동이 생겨 눈물층에 이상이 생기면 여러가지 불편한 증상을 일으키게 되며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경우를 총체적으로 안구건조증으로 보면 무방할 것 같습니다.

 
건조증의 원인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수 있는데 첫째는 눈물의 생성이 부족한 경우. 둘째는 눈물층의 이상으로 눈물이 과다 건조되어 생기는 경우로 나누어 집니다. 정상적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물생성이 줄어 안구 건조증상이 생기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으며 폐경기 이후의 여성에게서 더 흔희 나타나게 됩니다. 그밖에 약물복용이나 외상등이 원인이 될 수 있겠습니다. 눈물이 과다 건조되는 경우는 안건염이나 안구의 구조적 이상등의 문제가 동반된 경우, 점안약의 과다한 남용등이 원인이 될 수있겠습니다.



약시

동반되는 눈의 질병이 없으면서 최고 교정시력이 0.7 (혹은 0.8) 이하 이거나, 양안의 시력이 시력표상 두 줄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


[원인]

부동시성 약시, 사시성 약시, 기타 원인에 의한 약시 등이 있다.

[치료]

1. 나이가 15세 정도가 되기 이전에는 무조건 정확한 교정도수의 안경 혹은 콘택트 렌즈를 하루종일 착용

2. 약시의 정도에 따라 약한 눈을 더욱 많이 사용하도록 하는 차폐법(좋은 눈을 일정한 시간동안 가려주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한다.

성인 : 매우 효과가 적다.
약시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굴절 및 시력검사가 필수적인 요소이다.

아기 : 조절근육마비제라는 동공확장제를 투여하고 수시간 혹은 2-3일 후에 오차를 배제한 측정을 한다. 여기서 나온 측정결과가 가장 믿을만하기 때문에 이 도수로 안경을 착용한다.

약시는 이처럼 진단 및 검사부터 치료까지의 과정이 모두 힘들고 고도의 경험 및 끈기를 요하기 때문에 의사-환자-부모님들의 노력이 매우 필요하다

 

1.  사시

2.   포도막염에의한 실명 및 홍채손상 및 백내장

 

 

 

 

 

 

 

 

 

황반변성증

 

 

Case1 : RP황반변성(Macula degeneration) 및 망막신생혈관
           증식증

 

저는 미국인 레리 벨가드(남54세 아리조나주 거주)입니다.

아리조나에 사는 컴퓨터 전문인입니다. 저는 1980년 처음으로 병원에서 제 양쪽눈에 퇴행성 망막질환으로 진단을 받고 수술을 하고 1986년에 심하여져서 수술을하고 1998년 더욱 심하여져서 레이져 수술을 했으나 도움을 못받고 2000현재 망막전문의사들은 그냥 어떻게 나빠지는가 보고만 있는 실정입니다.
저의 증상은 두눈의 망막뒤에서 혈관이 자라고 두눈이 시야가 좁고 흐려지고 잘 안보이는 상태이고 오른쪽눈에는 커다란 검은점들이 생겨 그안에는 상이 생기지않고 보이지 않습니다. 특별히 오른쪽눈은 중심성 망막염으로 사물을 볼때 중심점에 크리에이터가 있으므로 볼 수가 없습니다. 시야가 좁아지고 눈이 흐려져서 보이지 않는것입니다. 많은 병원을 다니면서 몇번의 레이져 수술과 치료를 하고 있지만 점점 나빠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사에 있는 망막전문의가 하시는 말이 흑색검은점이 망막중심에 생겨서 점점커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던중 이선생님을 소개받고 2000년 8월 3일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왼쪽눈의 시야가 좁고 흐리고 보이지 않는 눈이, 흐린 것이 깨끗하게 보여지고 시야가 넓어지고 치료를 받으면서 물체의 상이 깨끗하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놀랄만한 일입니다. 정말 제왼쪽눈이 다보이는것 같습니다.

오른쪽은 검은 크리에이터가 시신경 중심에 있어서 사흘을 볼수가 없었습니다. 치료후 검은 크리에이터가 작아지고 흐려져서 그것을 통하여 사물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검은 크리에이터가 시신경 중심에서 왼쪽옆으로 벗어난것처럼 보여집니다. 그리하여 중심성 망막염 챠트의 점들이 보입니다.

처음에는 눈이 안보여서 공항에서 출입구도 찾지못하여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찾아나왔는데 3번째 치료후부터는 혼자서 공항안내판을 보고 찾아 올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양쪽눈의 종앙부위에 있던 몇군데의 검은 크리에이터도 많이 적어지고 점점 희미해지고 있습니다. 저는 거울을 보면 망막의 항반부 손상으로 저의 얼굴의 양쪽뺨부위를 볼 수가 없었습니다. 이제는 검은 크리에이터도 많이 적어지고 점점 없어지고 있습니다. 머리도 맑아지고 눈도 환하게 보이고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피로감이 없어져서 즐거운 기분으로 생활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Case2:안과(시신경 장애에 의한 실명)

저는 45살의 미세스유입니다.(여45세 ,Maryland거주)

저는 눈을 고치려고 사람들이 소개받고 신문을 보고 사람들이 가보라고 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저는 5살 때 높은데서 떨어져서 양쪽눈의 시력을 다 잃었어요.
지금 40년이란 세월이 지났는데 사람들이 신문을 보고 한번 가보라고 해서 왔어요
침도 맞고 아주 유명한 병원이란 병원은 다가보았어요 을지병원, 공안과, 세브란스병원등 안가본데 없었거든요 그런데 안과 의사들이 영원히 못고친다는 진단으로 저는 포기하고 살았어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눈이 더 안보이고 몸도 아프고 머리도 아프고 아픈데가 많아지더라고요. 오늘 이선생님께서 집에가서 기도를 많이하고 오라고 하였는데 집으로 되돌아가는 도중에 다시 왔어요. 다시와서 선생님을 믿고 치료를 받아 볼려고 왔습니다.
여기서 눈이 낫게 되면 이보다 기쁜마음이 어디 있겠어요
하지만 의사선생님을 믿고 한번 치료를 받아볼려고 하니까. 기도를 많이 하겠습니다.

지금 선생님 한테 첫 번째 치료를 받는 도중에 있어요 . 어지러운것도 없어지고 눈도 희미했던 것이 밝아지고 안보였던 글씨도 세칸까지 보이고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 선생님한테 감사하고 제가 화를 낸 것 죄송합니다.
머리는 매일 아펐고 눈이 다친이후로 어지러움병도 매일 있었고 눈은 이끼가 낀것같이 희미했는데 지금은 눈이 밝아지고 머리아픈것이 없어지고 빛을 볼 때 .눈이 아펐는데 그 그것도 없어지고 선생님 참 고맙습니다. 머리가 맑아지니까 마음도 상쾌하고요 눈이 안보여도 눈뜨기가 힘들었는데 지금은 좋아요 감사합니다. 이말밖에 못해요.

지금 선생님 한테 세 번째 치료를 받고난 직후에 있어요 지금은 닫혀있던 마음이 활짝 열린 것 같아요 눈이 유리처럼 맑아졌어요 병원 바깥의 나무들이 뚜렸하고 선명하게 보여요.
기억력도 희미했는데 선명해지고 가슴도 편하여지고 무엇을 먹으면 속이 미식거리고 꽉찬 것 같았는데 그것이 없어졌어요. 눈이 밝아지고 가슴이 편하고 머리도 밝아지고 대변도 잘보고 이렇게 살면 남 부럽지 않네요 . 하나님께 감사드려요.

   

 

reply Case3:Macula degeneration

제 이름은 최oo(가명,여 27,버지니아 거주)입니다.

어렸을때부터 눈이 아주 나뻐서 안과병원을 많이 찾아다니고 여러 안과의사 선생님들을
찾아다니면서 눈 때문에 고생을 많이하였습니다. . 미국에와서도 눈이 더욱나뻐져서 미국안과전문의사분들을 많이 만나봤는데 그중 몇분이 제 오른쪽눈이 아주나빠 장님이 되었데요 저는 안보이는 눈을 장님이 되었다고 하니까 무섭고 겁나기도 하고 계속되는 두통과 온몸의 통증으로 불행중에 있읍니다.

저는 왼쪽눈만 콘텍렌즈를 끼고 오른쪽눈은 콘텍렌즈를 끼지 않아요. 안과의사선생님이 오른쪽눈은 장님이라 보이지 않기 때문에 도움이 안된다고해서 왼쪽눈만 렌즈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눈이 아픔으로 인해서 머리도 더 아프고 온몸이 찌부등하고 개운치않은 상태로 살아가고 있었는데 그러던중 제친구소개로 이영진 한의원의 이영진 한의사선생님을 소개받고 처음에는 침으로 눈치료를 한다는 것이 믿기지 않아서 망설였습니다. 왜냐하면 양의에서 치료를 못하는 것을 한방에서 안과치료를 한다는것에 대해서 의문이 생겨서요. 진찰만 받으려는 생각에 방문하고, 제 머리와 몸의 통증과 시력장애가 왜 생기는것과 안전한 시술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치료를 한후 2번의 치료로 실명되었던 제 오른쪽눈이 정상으로 보여졌습니다. 왼쪽눈도 콘텍렌즈를 빼면 Eye Chart의 최고 큰 숫자 1번 밖에 안보였는데 렌즈를 빼고도 10번 11번의 작은 숫자까지도 볼수 있었어요. 저한테는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눈만좋아진 것이 아니라 머리도 아프지 않고 온몸의 통증도 없어져서 정말 좋아요 정말 고맙습니다.

   

 

   

 

   
 
Copyright Reserved by www.EyeCure.org 2002
Dr. Young's Institute of Oriental Medicine 4216 Evergreen Lane suite 112 Annandale VA 22003 U.S.A